Skip to content

다우기술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로 미래를 준비하다.

 

다우기술의 수도권에 첫 번째 하이퍼스케일 코로케이션 데이터센터 구축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디지털 시대의 급증하는 IT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핵심 인프라로, 2026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림1. 다우 데이터센터 착공 단체 사진]

그림5

 

 

초연결 시대의 중심, 40MW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의 새로운 시작

다우 데이터센터는 40MW 규모의 IT 부하를 수용할 수 있는 초대형 시설로, AI 기반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서비스, 하이퍼스케일 컴퓨팅을 완벽히 지원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하이퍼스케일러, 엔터프라이즈, 그리고 기술 혁신가들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며, 확장성과 안정성을 기반으로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킬 예정입니다. 또한, 지속 가능한 에너지 효율적인 설계를 통해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가장 까다로운 워크로드에서도 안정적이고 원활한 성능을 보장하는 혁신적인 인프라를 갖추게 될 것입니다.

 

다우 데이터센터는 단순한 IT 인프라를 넘어, AI와 클라우드 혁신을 지원하는 중심 허브가 될 것입니다. 다우기술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지속 가능성과 혁신을 추구하며, 데이터센터 업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계획입니다. 2026년 완공 후, 다우 데이터센터는 한국과 글로벌 시장에서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IT 인프라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것입니다.

 

아래 다우 데이터센터 구축 현황을 실시간으로 전해드립니다! 최첨단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의 모든 과정을 함께하세요.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

 

다우기술 데이터센터 공사 현황 및 부지 전경 드론사진 입니다.

현재 데이터센터 건축 초기 단계인 토목공사가 진행중이며 이는 데이터센터의 안정적이고 안전한 구조물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필수 작업입니다. 이 단계는 데이터센터의 기초 공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토질 안정성과 구조적 안정성을 확보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특히, 안정적인 토목 작업은 이후 건물 및 설비 설치 작업의 품질을 자우하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그림2. 다우 데이터센터 공사 현장 드론 사진]

블로그_다우 구축 소식_11.20

 

건설 부지에서 지하 굴착 작업 시 주변 토사 유실 및 붕괴를 방지하기 위한 흙막이 시공과 데이터센터 구조물 주변의 토사 유실 방지 및 부지 경계 강화를 위한 옹벽 패널 설치하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림3. 죽전 데이터센터 공사 현장 ]

블로그_다우 공사 현황_11.20_2단계

 

위의 공사는 데이터센터 기초 및 부지 안정화 단계로, 지하수나 외부 수분으로부터 데이터센터의 지하 시설을 보호하고, 부지 안정성 유지를 위한 SRC 차수 공사에 대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림4. 죽전 데이터센터 부지 전경 드론 사진 (2)]

블로그_다우 구축 소식_드론 전경 _11.20_2단계-1

 

저층부 터파기 및 토류판 설치 작업은 저층부를 굴착하여 데이터센터의 지하 설비 및 구조물을 위한 공간을 마련하는 작업으로 토류판을 설치하여 굴착 중 주변 토사 붕괴 방지를 위한 중요학 작업입니다. 그리고 위의 공사 현황을 통하여 굴착 면의 안정성을 강화하고 작업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는 어스 앙카 천공 및 띠장 설치 작업에 대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우기술의 데이터센터 프로젝트는 이제 시작입니다. 더 많은 소식이 곧 공개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받는 저작물로 다우기술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는 사전 동의없이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Featured images via gettyimages.

 


 

References

 

 

RELATED ARTICLES